컨텐츠 바로가기


반도카메라

배너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리뷰/체험

리뷰/체험

광고/뉴스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매거진] 월간사진 6월 - 반도카메라 Now - 사이클 촬영의 기쁨 사진가 김대봉
WRITER 반도카메라 (ip:)
  • DATE 2018-06-07 13:31:06
  • VOTE 추천하기
  • COUNT 29
GRADE 0점



  반도카메라 Now  


사이클 촬영의 기쁨 사진가 김대봉




주목 받는 신인작가를 소개하는 '반도카메라 프로젝트 B'가 그 첫 번째 순서로 김대봉 작가를 만나보았다.

역동적인 사이클 경기를 촬영하는 작가여서일까. 몸에서발산되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인터뷰 하는 내내 주변을 활기차게 만들었다.

김대봉 작가로부터 사진에 대한 철학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구성 | 월간사진 편집부 · 디자인 | 이정우



어떤 스포츠 사진을 즐겨 찍나?

주로 역동적인 사이클 경기를 촬영한다. 그밖에 다양한 스포츠 및 아웃도어 문화와 관련된 사진도 즐겨 찍고 있다.

선수들이 펼치는 치열하면서도 냉정한 경기 장면, 그리고열정과 땀이 만들어내는 감동적인 순간들을 사진으로 포착하고자 한다.

경기 중 박진감넘치는 장면도 의미가 있지만, 치열한 승부가 끝나고 난 그 뒷이야기 역시 담아내는 것이 스포츠사진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스포츠 중에서도 특히 사이클 사진을 즐겨 찍는 이유가 궁금하다

TV 광고 조감독으로 일하다 자전거가 좋아서 무작정 자전거 업계에 뛰어들었다. 자전거 회사의 마케팅 팀원으로 입사해서도

직접 카메라를 들고 업무에 필요한 소스를 제작하기 위해 촬영을 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사진에 재미를 갖게 되었다.

출장으로 프랑스에 갔다가 ‘뚜르드 프랑스Tour de France’라는 국제 자전거 경기에 참관하게 되었다. 그것이 계기가 돼서 스포츠 사진에 매료되었다.

그때의 경험 덕분에 사진 촬영을 직업으로 삼게 되었다.



촬영할 때 선호하는 피사체는 무엇이며, 어떤 사진을 추구하나?

그동안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촬영해봤다. 그런데 선수와 사진가가 유일하게 같은 코스에서 달릴 수 있는 경기로는 사이클이 유일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눈이 내리고 비가오고, 또 추운 날씨로 인해 손이 시리거나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날에도 사이클 경기는 진행된다.

그리고 사진가 역시 선수와 같은 코스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하루 평균150km의거리를, 짧게는 이틀 길게는 3주 간 그들과 함께 달리고 또 달린다.

열정과 끈기를 갖고 목표를 향해 달리는 150여 명의 선수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그들과 함께호흡할 수 있다는 점이 사이클 촬영의 가장 큰 매력이다.

또한 그들의 땀과 열정을 온몸으로 느끼며 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생생하게, 그리고 역동적으로 담아내는 미션 역시포기할 수 없는 또 다른 매력이다.

스포츠 사진가로서 무한한 보람과 사명감을 느낀다. 사이클 경기에는 선수, 후원업체, 기계, 자연, 이야기가 모두 공존한다.

그렇기에 경기장면을 스케치하는 사진도 찍어야 하고, 주요 선수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사진도 찍어야 한다.

또, 업체에서 마케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머셜 사진과 주최 측이 필요로하는 선수들의 경기 장면도 두루두루 담아내야 한다.



작가로서 앞으로 활동 계획이 있다면?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사이클 촬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서 다양한 스포츠 분야로 경험을 확장시켜나갈 생각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비인기 종목 스포츠와 장애인 선수의 모습을 기록하고 싶다. 스토리가 담긴 사진일수록 보는 이들의 공감을 유도하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 선수들의 열정과땀의 가치를 공유하길 바란다.

나아가 내가 촬영한 사진이 스포츠 문화에 조금이나마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에스크로배너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Mac Case

CALL CENTER

02-2266-5903~4

평일 AM 09:30 - PM 07:00

토/공휴일 AM 09:30 ~ PM 06:00

일요일 휴무

BANK

우리 1005-701-120356

농협 360-01-052871

국민 412701-01-188767

예금주 : (주)포토베이

SOCIAL NETWORK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