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쇼핑
  • 장바구니
  • 주문조회
  • wishlist
 포토베이라이카스토어반도영상h6d-400cms반도영상
 
RRSARRI라이카 시네바톤1972키노플로매튜OBO아티산아티스트슈나이더B+W브론컬러핫셀블라드알카스위스브래디루이지에디캠나누크삼양렌즈오버베르트DJIfogg

현재 위치

  1. 리뷰/체험

리뷰/체험

게시판 상세
제목 [프로젝트B] 반도카메라 프로젝트B 1기 작가 선정 : #김대봉 작가, #김경범 작가
작성자 반도카메라 (ip:)
  • 작성일 2018-04-16 14:39:1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3
  • 평점 0점



안녕하십니까 반도 카메라 입니다.

작년 말 부터 준비 되었던 프로젝트 B 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젝트 B 1기 작가들이 선정 되었습니다.
 
작년 11월 부터 3월 까지 많은 작가님들이 지원을 해주셨으며, 보내주신 포트폴리오의 수준과 작가님들의 열정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던 4개월 이었습니다. 지원 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이번에 선정된 두 명의 젊은 작가들은 앞으로 반도 카메라의 핫셀블라드와 라이카 및 다양한 브랜드의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김대봉 작가

 


 



Q. 안녕하십니까. 김대봉 작가님, 작가님 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A. 안녕하세요. 김대봉 입니다.


주로 사이클 경기를 촬영하며, 스포츠와 아웃도어 문화에 관련된 사진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선수들의 치열하고도 냉정하며, 감동적인 경기 모습을 멋지게 담아내려고 합니다. 여기에 그들의 승부가 끝나고 난 뒷이야기를 가깝고도 활동성 넘치게 찍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 지낸 지 6년 차 된 새내기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 처음 사진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TV 광고 조감독으로 일하다가 자전거가 좋아 무작정 자전거업계에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회사 마케팅팀원으로 입사를 했지만 활용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자료가 부족하여, 직접 카메라를 들고 업무에 필요한 소스를 제작하면서 사진에 재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년 정도 회사에 다니다가 출장으로 다녀온 프랑스에서 “Tour de France”라는 국제 자전거 경기에 참관하게 되었고, 그 길로 한국에 와서 사진을 찍는 것을 업으로 삼게 되었습니다.


 


Q. 작가님이 촬영하시는 피사체와 자신의 스타일을 설명해주신다면?


A. 스포츠 경기 중 사이클 경기가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선수와 사진작가가 유일하게 같은 코스에서 달릴 수 있습니다. 눈이 오고 비가 오며, 손이 시렵거나 더운 날에도 자전거를 타는 150여 명의 선수를 담아냅니다. 오토바이에 올라타 하루 평균 150km를 짧게는 이틀, 길게는 3주 정도를 그들과 함께 달립니다.  


사이클 경기에는 선수, 후원업체, 기계, 자연, 이야기가 공존합니다. 경기 정보를 위해 보도사진을 찍고, 주요 선수들의 인물화도 찍어야 합니다. , 업체에서 마케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머셜한 사진, 그리고 주최 측에서 사용 가능한 자연풍경, 도심 풍경과 함께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Q. 작가로서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서 말씀 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A. 사이클이라는 종목을 촬영하던 노하우로 스포츠 업계에 조금씩 발을 넓혀가는 게 작은 목표입니다.


좀 더 거창한 목표라면 비인기 종목 스포츠와 장애인 선수의 모습을 담아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들고, 스포츠 문화를 더 멋지게 만들어 알리고 싶습니다.




 

 

 

김대봉 작가의 작품과 Q&A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bandocamera/221252031649


 

홈페이지 http://www.daebongkim.com/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daebong_ki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ax.daebongkim


 

 

 

--------------------------------------------------------------------------------

 


 

 

김경범 작가

 


 




Q. 안녕하십니까 김경범 작가님, 작가님 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A. 안녕하세요, 김경범입니다.

주로 커머셜 사진 작업을 하며, 비영리 활동에 관심이 많아 사진을 통해 다양한 비영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처음 사진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고등학생시절 잠시 모델활동을 했었는데, 스튜디오 실장님의 작업모습에 매료되어 이것저것 실장님께 물어보면서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Q. 작가님이 촬영 하시는 피사체와 자신의 스타일을 설명해주신다면?


A.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주제가 있는 상업사진을 논외로 한다면, 사진에는 이야기가 있어야 그 깊이가 깊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이야기가 있는 초상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Q. 작가로서의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서 말씀 해주실수 있으신지요?

A. 지난 7년간 조명과 프린터를 가지고 다니며 자신의 사진을 가져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사진을 인화해 선물하는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나라에서 이러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김경범 작가의 작품과 Q&A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bandocamera/221252032157



 

홈페이지 : http://www.kimkyungbum.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k_bum/


 

 

 

--------------------------------------------------------------------------------

 

 

 

두 작가들의 소개와 작품들을 보며 앞으로 두 작가의 밝은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프로젝트B는 반도카메라와 함께하는 사진 문화 육성 프로젝트 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